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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5/게임 만들기 - Obstacle Assault

Unreal Engine Using C++

by wanna_dev 2023. 7. 2.

1. Visual Stdio 2022 설치 - 나는 2019버전이 있어서 일단 설치를 하지 않았다. Visual Studio를 사용하려면, .NET SDK 6.0도 같이 다운로드 받아야한다.

or

2. Visual Studio Code 설치 후, C/C++, Unreal Engine 4 Snippet 다운로드 

    -Unreal Engine 5 Snippet이 없어서 일단 다운로드 해보았다.

 

3. Edit> Edit Preferences > 소스코드 > 환경을 Visual Studio 가 Default로 들어가 있는데, Visual Studio Code로 해보기로 했다.

 

엑터 클릭하고 다음으로 ,

리빌드

이중, Window64 Development Build 선택해야한다.

 

빌드가 끝났다는 표시는 , Terminal will be reused by tasks이다.

 

프로젝트를 열고, header file 에 변수를 추가할 수 있다.

이 버튼(라이브 코딩)을 누르면, rebuild가 프로젝트에 바로 반영이 된다.

변수가 잘 들어와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하지만 라이브 코딩이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다. 라이브코딩은 에디터 변경사항에만 영향을 미치고 코드에는 수정을 가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럴때는, vs code 에서 리빌드를해주어야 한다.

리빌드시, 에디터를 닫고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