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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5/게임 만들기 - Obstacle Assault

Unreal Engine Customize Character & Controll

by wanna_dev 2023. 7. 2.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하고, 제어하고, 카메라 움직임에서 발생되는 오류를 수정하겠습니다.

캐릭터 클릭 후,

자손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

 

해당 윈도우가 생성됩니다.

 

auto process player 를 player 0 으로 해주어야하는데 저는 한글버전으로 받아서, 플레이어 자동 빙의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 전에 먼저, 기존 start player를 지워주어야 합니다.

 

이제, 시작시 제가 만든 캐릭터부터 보여주면서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 기본 매시를 받으면, 좌우로 카메라가 움직이질 않습니다.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 이유는 캐릭터에 대한 입력이 스타터 키트가 요구하는 것과 달라서 그렇습니다. 따라서 블루 프린트로 편집해주려고 합니다.

해당 경로로 이동해서 더블클릭으로 눌러보면, 저가 만든 BP_ThirdPersonCharacter와 조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Compiler Results에 오류가 두가지있는데 , 

돋보기를 눌러서, 오류를 해결해줍니다. 

 

이렇게 두 노드를 수정해줍니다.

 

왼쪽 메시 부분의 오른쪽 스켈레탈 메시 에셋을 확인해보면 어떤 메시를 사용할 것 인지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메인 레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