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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5/게임 만들기 - Warehouse Wreckage

Unreal Engine Blueprint Variables

by wanna_dev 2023. 6. 29.

Blueprint에서 변수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쓰겠습니다.

 

 

내 블루프린트 윈도우에서 왼쪽 탭중 변수의 +를 누르게 되면, 변수를 추가하는 Details가 열립니다.

다음과 같이, 변수와 타입을 결정하는 입력이 생깁니다.

변수 설정 후, 변수를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기본 값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파일이 필요하다. 좌 상단에 컴파일 버튼을 누른다.

그렇게되면 기본 값을 입력할 수 있게 된다. 디폴트는 0으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 후, 왼쪽 창에 있는 변수를 이벤트 그래프로 드래그 앤 드랍하면 다음과 같이 get,set 을 고를 수 있다.

변수의 Get, Set Node는 다음과 같다.

이렇게 get Node를 통해, 변수 값을 가져와 프린트해볼 수 있다.

이렇게 get 연산을 통해 값을 얻어오고 subtract node를 통해 -1 을 해준 뒤, 다시 set node를 통해 변수 값을 다시 설정해 줄 수 있다.

이를 응용하여, Spawn이 될 때 마다, ammo변수의 값을 -1씩 해주는 Blueprint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