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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5/게임 만들기 - Warehouse Wreckage

Unreal Engine Blueprint Functions - Basic

by wanna_dev 2023. 7. 1.

Blueprint를 사용하면서 문득, 와 이걸 다른사람이 어떻게 읽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 1달 뒤에 내가 봤을 때, 기억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기도 했다.

마침 함수 단위로 묶는 기능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현재 Blueprint는 가독성이 매우 떨어진다.

다음과 같이 node들을 선택하고 C키를 누르면, 코멘트 블록으로 묶을 수 있다.

 

하지만,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원하는 만큼 선택하고, 함수로 접기를 누르면 된다.

 

다음과 같이 하나의 노드로 표현된다.

 

더블클릭으로, 함수에 어떤 노드들이 들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더블클릭으로 들어오면 보라색 노드가 하나 생기는데 이것은 함수의 Entry Point이다.

 

함수를 사용하여 정리한 Blueprint

 

 

또한, 함수를 직접 생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1. 왼쪽 함수 텝의 +버튼을 누른다.

 

오른쪽에 있는 디테일 탭에서, 인풋과 아웃풋을 설정할 수 있다.

input value 추가 후, 이벤트 그래프로 드래그 앤 드랍 해보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Int를 받아서, x2해서 return하는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