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메시를 한줄로 쌓고 Play하는 경우, 굉장히 불안정하고 서로 충돌되어 튀어오르거나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이유는 언리얼 엔진의 충돌처리 때문에 그렇습니다. 메시에 적용된 Collision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쓰겠습니다.
단축키 Alt+2 를 눌러보면 와이어프레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메시들이 있습니다. 물체에 복잡하게 메시들이 있습니다.
플레이어 콜리전으로 확인해보면 단순화된 Collision Mesh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를 단순화하는 이유는 수학계산에 사용하기 위함 입니다.
메시의 모양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Content Drawer의 원하는 메시를 더블클릭하면, Static Mesh Editor가 나옵니다.
다음과 같이 메시에 적용되어있는 콜리전을 제거하거나, 단순화 콜리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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