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Mode란, 게임룰을 관리하는 엑터이다.
예를들어, 어떤 캐릭터가 어디에 스폰되어야 하는지와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는 해당 게임의 플레이어 수 등을 제한할 수 있다.
프로젝트 전체에 대한 게임모드와
월드 오버라이드라는 특정 레벨에 대한 게임모드를 볼 수 있다.
오른쪽에 클래스 를 통해서 월드에 어떤 플레이어를 스폰할지 정할 수 있다.
디폴트 폰 클래스를 BP_ThirdPersonCharacter로 해주고 save
또한 월드 오버라이드 게임모드를 none으로 설정해주어야한다. 그래야 오버라이드 하지 않고 디폴트 모드로 게임세팅이 되기 때문이다.
그 후, 기존 플레이어를 지우고 액터 배치패널을 열어 플레이어 스타트를 추가해주면 여기서 플레이 버튼을 이용해서 게임 테스팅을 진행할 수 있다.
'Unreal Engine5 > 게임 만들기 - Obstacle Assaul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Print for Debugging (0) | 2023.07.07 |
---|---|
Unreal Engine 충돌 글리치 Bug fix (0) | 2023.07.07 |
Unreal Engine 하위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 (0) | 2023.07.07 |
Unreal Engine 움직임 버그 fix (0) | 2023.07.07 |
Unreal Engine DeltaTime (0) | 2023.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