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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5/게임 만들기 - Obstacle Assault

Unreal Engine 하위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

by wanna_dev 2023. 7. 7.

이전에 C++ 클래스로 Moving Flatform 이라는 액터를 하나 만들었다.

 

그 하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self의 하위에 메시를 덮어서 사용할 수 있다. 

Actor의 하위 블루클래스 이기 때문에, c++ 코드로도 수정이 가능하다.

 

 

이것을 이용해 위로 움직였다 아래로 내려오는 기둥 2개를 만들어봤다.

 

또한 하위 블루프린트의 좋은 점은 해당 액터를 상속하는 또다른 블루프린트를 만들 수 있다는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