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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5/게임 만들기 - Warehouse Wreckage

Unreal Engine Spawn

by wanna_dev 2023. 6. 28.

보통 슈팅게임의 총알이나, 캐릭터 생성 등을 구현할 때 사용하는 Spawn 기능에 대해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Spawning은 플레이 중에 오브젝트를 만드는 것 입니다.

 

 

먼저, 기존에 상자에 Impulse를 추가했었던 Connection을 제거합니다. 이때 Alt+클릭으로 핀을 누르면, 연결이 제거됩니다.

 

 

연결선 제거
Spawn Actor from Class Action Node 찾기

1. 인스턴스를 만들 블루프린트 클래스가 어떤 클래스인지 찾습니다.

 

2. Transform 을 정해야합니다.

Transform은 위치(Location), 회전(Rotation), 스케일(Scale)을 나타냅니다.

구조체 핀 분할시 트랜스폼 각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위치에서 Spawn되는 BP_Projectile

Spawn Actor node에는 Return Pin(Output of the Node)이 있는데, 이것은 노드를 실행시킨 결과로 반환되는 데이터나 오브젝트입니다. 따라서 현재는 BP_Projectile의 오브젝트 레퍼런스를 반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연결해주면 완성입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를 때 마다, BP_Projectile이 Spawn되고, Impulse가 z축으로 10000만큼 추가됩니다.

Spawn과 동시에 Impulse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