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프로그래밍은 클래스와 인스턴스를 사용할 때 효과적입니다.
클래스를 사용하면, 같은 작업을 반복하지 않아도 됩니다.
클래스는, 템플릿과 같은 역할을 하며, 클래스로 인스턴스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user1, user2 와 같이 User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가 같은 Instance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user1과 user2는 이름은 같은, 본인의 고유한 속성 값과 메서드도 가질 수 있습니다.
Unreal Engine Blueprint에서 클래스 구현
액터를 Script Behavior를 갖는 재사용 가능한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변환
이 윈도우에서는,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어떻게 만들어질지 미리 확인가능하다.
강의에서는 Contents 에 블루프린트클래스가 생성된 것을 확인하였으나, 나의 경우 Maps 밑에 생성되었다. 저 BP_Projectile을 드래그해서 Scene에 넣으면, BP_Projectile 클래스의 사본이 생성된다.
사본이기 때문에, 아까 열었던 윈도우에서 Material 변경시, 모든 인스턴스 사본도 같이 변경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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