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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5/게임 만들기 - Warehouse Wreckage

Unreal Engine Class & Instance

by wanna_dev 2023. 6. 28.

오브젝트 프로그래밍은 클래스와 인스턴스를 사용할 때 효과적입니다.

 

클래스를 사용하면, 같은 작업을 반복하지 않아도 됩니다.

 

클래스는, 템플릿과 같은 역할을 하며, 클래스로 인스턴스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원본 :  https://www.nextree.co.kr/p6753/

user1, user2 와 같이 User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가 같은 Instance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user1과 user2는 이름은 같은, 본인의 고유한 속성 값과 메서드도 가질 수 있습니다.

 

Unreal Engine Blueprint에서 클래스 구현

Sphere 생성

 

액터를 Script Behavior를 갖는 재사용 가능한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변환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위한 새로운 윈도우가 열리게 된다.

이 윈도우에서는,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어떻게 만들어질지 미리 확인가능하다.

강의에서는 Contents 에 블루프린트클래스가 생성된 것을 확인하였으나, 나의 경우 Maps 밑에 생성되었다. 저 BP_Projectile을 드래그해서 Scene에 넣으면, BP_Projectile 클래스의 사본이 생성된다.

사본이기 때문에, 아까 열었던 윈도우에서 Material 변경시, 모든 인스턴스 사본도 같이 변경되어야 한다.

 

 

 

material 변경
Scene에도 잘 반영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