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oint Light
2. SpotLight
3. Rect Light
4. Directional Light
5. Sky Light
스카이 라이트는 이 조명을 추가해도 별다른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데, 공식문서를 찾아보면
이 조명의 역할은 레벨에서 멀리 떨어진 빛을 캡처해 레벨에 적용하는 것이라고 되어있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2/en-US/sky-lights-in-unreal-engine/
이 조명은 우리 레벨 전체를 감싸고 있는 구를 생성하고, 아주 먼 하늘과 지평선을 시뮬레이션 하는데 사용합니다.
구에 사용할 메시를 찾으려면, Contents Drawer > Settings > Show Engine Content
Engine Contents 가 나타남
적용해보면,
이 빛을 캡쳐해 사용하려면, 아웃라이너 > 스카이라이트 > 씬 리캡처
sky sphere > Directional Light -> Directional Light 레벨에 추가 후 선택 > Sky Light 리캡처
다음과 같이 스카이라이트와 디렉셔널라이트가 적용된 모습
: 천구의 각도와 디렉셔널 라이트의 각도를 일치시킨다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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